본문 바로가기
태국정보

태국 7월 날씨,옷차림,축제 여행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by 용감한라엘맘 2024. 6. 13.
반응형
 

태국은 매년 다양한 이유로 많은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7월은 동남아시아의 매력적인 나라를 방문하기에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태국 7월 여행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하겠습니다.

태국 7월 여행
태국 7월 여행

 

태국의 7월 날씨

반응형

 

7월은 태국의 우기(장마철)에 해당하며, 이 시기에는 강우량이 많아집니다. 장마철이라고 태국 여행 계획을 미루지 마세요. 비가 자주 내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7월에 태국에서 접할 수 있는 열대성 폭우는 즐길 수 있을 정도이며 햇빛도 많이 있습니다. 태국의 주요 지역별로 날씨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치 평균
최소 온도 (씨)
평균
최대. 온도 (씨)
평균
강수량

(mm)
방콕 24 32 158
치앙마이 23 31 167
코사무이 25 32 131
크라비 25 31 297
파타야 26 31 77
푸켓 25 31 284
  • 방콕(Bangkok): 방콕은 7월 동안 평균 기온이 약 26°C에서 33°C로,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강우량은 평균적으로 약 150mm에 달하며, 주로 오후나 저녁에 소나기가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 치앙마이(Chiang Mai): 북부 지역에 위치한 치앙마이의 7월 날씨는 방콕보다 조금 더 시원하며, 평균 기온은 24°C에서 31°C 정도입니다. 강우량은 약 160mm로, 방콕과 비슷하게 소나기가 자주 내립니다.
  • 푸켓(Phuket): 남부 해안 지역인 푸켓의 7월은 우기의 정점을 맞이합니다. 평균 기온은 25°C에서 31°C로, 하루 종일 흐리고 비가 내릴 가능성이 큽니다. 강우량은 약 300mm로 매우 많습니다.

 

7월에 태국 여행을 떠나기 위한 팁

  1. 우산과 방수 장비 준비: 7월은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가벼운 우산이나 방수 재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방수 신발이나 슬리퍼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2. 가벼운 옷차림: 덥고 습한 날씨에 대비해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면 소재의 옷이나 기능성 스포츠웨어를 추천합니다.
  3. 여행 일정 유연성 유지: 비가 많이 오는 시기이므로 실외 활동 계획은 유연하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활동이나 박물관, 쇼핑몰 방문 등을 포함시켜 두면 날씨에 따라 유연하게 일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방역 용품 준비: 비가 많이 오는 시기에는 모기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기 기피제와 모기장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5. 여행 보험 가입: 우기에 여행을 하다 보면 예기치 않은 사고나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여행 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7월여행의 좋은 점

두리안, 망고스틴

비로 인해 나뭇잎이 무성해지고 두리안, 망고스틴 같은 과일이 제철입니다. 두리안과 망고스틴을 좋을 가격으로 배 터지게 드실 수 있습니다.

 

우수한 기후조건

7월에 태국을 방문하면 기후 조건이 다소 다양합니다. 남부 지방은 여전히 비가 오는 계절에 있으며, 이는 그 지역의 녹지를 풍부하게 만듭니다. 반면 중부와 북부 지역은 건조한 날씨와 맑은 하늘을 자랑합니다. 여행객들은 다양한 기후를 경험하며 그 지역의 다양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태국 7월 축제

  • 아사나 부차 데이 (Asahna Bucha Day)

설명 - 아사나 부차 데이는 부처님이 첫 설법을 한 날을 기념하는 불교 축제입니다. 이 날은 보통 7월의 보름에 해당합니다. 올해 2024년에는 7월 20에 열립니다. 아사나 페스티벌은 태국 불교의 중요한 축제로, 태국 불교의 가르침을 되새기고 의식을 지키는 자리입니다. 이 페스티벌은 불교 신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하며, 공동체 의식과 신앙의 강화를 도모합니다. 또한, 관광객들에게도 태국의 다채로운 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활동 - 불교 신자들은 사찰에 가서 공양을 바치고, 촛불을 들고 사찰을 도는 의식을 행합니다. 주요 사원에서는 아침 일찍부터 부처님의 생가인 보리포로 사원에서 빚어지는 로타를 돌며 기도하는 의식이 열립니다. 이어서 부처님의 대사를 읽는 의식이 진행되며, 이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되새기고 신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합니다. 또한, 수많은 사원에서는 선종 축하 의식이 열리며, 수백 명의 신자들이 함께 수행합니다.

 

 

  • 피타콘 유령 축제(Phi Ta Khon Ghost Festival) 

설명- 피 포이 루어 축제는 태국의 전통과 민속을 보존하고 기리는 축제로, 태국 민속에 깊이 뿌리를 둔 고대 전설에 기반합니다. 이 축제는 로에이트 지역의 전통을 계승하고, 고대 루어의 화려한 가면과 의상을 착용하여 축제에 참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축제는 지역 사회의 결속을 강화하고, 고대 전설과 민속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자리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옵니다.

 

활동- 피 포이 루어 축제는 다양한 종류의 가면과 의상을 착용한 축제 참가자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가면과 의상은 고대 루어의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화려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축제는 다채로운 퍼레이드와 공연으로 가득합니다. 퍼레이드는 가면을 착용한 축제 참가자들이 축제장을 휘저으며 진행되며, 음악과 춤으로 화려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또한, 축제장에서는 다양한 문화 공연과 전통 예술 퍼포먼스가 열리며,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합니다.

 

  • 우본랏차타니(Ubon Ratchathani) 촛불축제

설명- 화려한 촛불 축제는 태국의 몬순 시즌의 시작을 알립니다. 태국의 동북부에 위치한 우본랏차타니(Ubon Ratchathani)는 매년 7월이면 빛과 전통이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를 맞이합니다. 이 축제에는 수천 명의 관광객과 현지인이 함께 모여 불빛 속에서 태국의 문화와 전통을 기리는 시간을 갖습니다.

 

활동- 재능 있는 장인들이 다채로운 밀랍 조각품을 만듭니다. 캔들 플로트 퍼레이드에서는 전통 의상을 입은 청소년들이 태국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대규모 행렬이 펼쳐집니다. 

 

 

결론

7월의 태국은 비가 자주 내리지만, 그만큼 태국의 또 다른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비가 내리는 동안에는 태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천천히 둘러보거나, 현지 음식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행 준비를 철저히 하고, 유연한 마음가짐으로 태국의 우기를 만끽해 보세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태국의 매력적인 여행지를 탐험하여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