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국의 "Mookata(무카타)"는 한국의 돼지고기 바비큐와는 약간 다른, 특별한 음식입니다. 이는 태국 요리의 한 특징이자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로, 고기와 야채를 함께 먹는 형식의 바비큐입니다. 아유타야의 무카타맛집엔 에어컨이 없지만 그래도 꾸역꾸역 가고 있는 라엘맘. 진~짜 맛있기 때문이죠.
Mookata의 특징
- 혼합 그릴: Mookata 장비에는 중앙에 그릴이 있고 주변에는 국물을 끓일 수 있는 혼합 그릴이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고기와 야채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과 그릴이 하나로 결합된 독특한 구조의 팬을 사용하여 조리됩니다.
- 향신료와 양념: 고기 및 해산물등을 양념에 재워뒀다가 이것을 구워먹기도하고 익혀먹기도 합니다. 고기를 재우는 양념은 특별한 맛을 부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다양한 고기와 야채: Mookata에는 다양한 종류의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해산물, 식물성 재료 등을 함께 조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맛과 영양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소스: Mookata를 즐길 때 다양한 종류의 소스를 함께 제공합니다. 이는 각자의 취향에 맞게 맛을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대부분 무카타가 맛있는 집은 이 소스가 맛있는 집입니다.
Mookata와 함께하는 음식
Mookata를 즐길 때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음식과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 쌀과 면: 태국에서는 Mookata와 함께 면을 먹습니다. 이는 고기와 야채를 감싸는 역할을 하며, 특별한 풍미를 더해줍니다.
- 샐러드와 반찬: 신선한 채소나 샐러드와 함께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는 기름진 고기를 먹는 동안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타이식 음료: Mookata와 함께 타이식 음료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신맛이 강한 음료나 프로즌 음료는 무더운 태국의 날씨에 잘 어울립니다.
라엘맘 생각
Mookata는 독특한 바비큐 스타일로, 고기와 야채를 함께 즐기는 특별한 음식입니다. 태국에서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Mookata를 즐기는 것이 인기 있는 문화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 떠나서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태국까지 왔다면 무카타는 필수로 드시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라엘맘은 처음에 더워죽겠는데 왜 이런 걸 에어컨도 없는데서 먹는지 아리송했었는데요. 그 맛을 본 뒤로는 아무리 더워도 가게 된다는...
▶태국의 또다른 맛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