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타야에는 건축학적으로 높게 평가되는 한 카페가 있습니다. 건축가의 의도를 먼저 알고 방문하시면 카페 방문이 더욱 유익할 것 같은 마음이 들어 이 포스트를 쓰겠습니다.
Tewa Cafe의 역사
TEWA는 40년 이상 전통을 이어온 파삭강 태국 레스토랑 '패 테와리지(Pae Thewaraj)'의 다양한 디저트, 메인 요리, 음료가 출발점입니다. 요즘은 손주들이 경영을 시작했고, 그로인해 고객에게 차원 높은 식품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옵션이 필요한 신세대에 맞게 메뉴를 추가하였고 그 결과 Tewa Café는 음료, 커피 및 이탈리아 음식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건축디자인
건물 앞에 도착하면 회색 벽돌의 벽이 보입니다. 이는 마치 바구니를 짠듯한 패턴이며, 번갈아 가며 나타납니다. 테와 카페는 Pa Sak 강과 Khao Mao 운하가 만나는 모퉁이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강 전망을 아주 잘 볼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물과의 연결을 상징하는 잉어를 디자인 아이디어로 활용하여 디자인한 매장입니다. 이는 독특하고 특별한 프레임을 만들어내어 다른 카페들과는 차별화됨을 느낍니다.
매장 내부
1층은 식음료를 만드는 곳으로 구성됐습니다. 응대 고객을 서포트하는 좌석이 있고 원목가구로 되어있는데 따뜻하고 심플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2층은 매장 밖에서 계단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2층 공간은 강이 내려다보이는 발코니 공간과 연결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야자수 잎 라인에서 영감을 받은 지붕선과 곡선 천장이 돋보이는 천장이 눈에 띕니다. 또한 1층과 연결되어 통풍이 잘 되도록 하였습니다. 2층의 커다란 유리창을 통해 강가를 내려다보세요. 분위기 너무 좋습니다.
라엘맘 생각
테와 카페는 홈메이드 스타일 디저트!! 카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포토스팟도 많으니 놓치지 마세요. 무엇보다도 카페 전체가 하나의 건축물로 가치가 있으며 어떤 각도에서 찍어도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사람이 많이 없는 시간에는 2층에는 에어컨을 켜놓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진 찍는 건 가능합니다. ^^
▶라엘맘의 아유타야 추천 카페
라 루베르 야유타야 최고의 카페-La Loubere Cafe & Restaurant